[블로그수익 연재 - 1] 블로그로 돈 벌기 어렵지 않다?

인터넷 생활|2014. 4. 9. 08:00
[블로그수익 연재 - 1] 블로그로 돈 벌기 어렵지 않다?



인터넷에서 포털 검색에서 찾고자 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을 해야 합니다. 맛집이나 좋은 여행지, 렌터카, 최신음악 등을 검색을 하게 되는데, 검색을 하게 되면 일반 사이트, 블로그, 카페등의 결과가 나열되게 됩니다. 포털마다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일반 사이트 보다는 블로그의 글을 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정보가 신뢰를 할 만한 글일 수록 그 블로그를 신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카페도 이와 마찬가지 입니다. 인기가 제일 많고 회원수가 제일 많은 카페를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데로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인데, 회원수는 무려 몇 백만명이나 되는 거대한 카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중고상품을 거래를 하기 위해 중고나라를 찾는 것도 인기가 많은 비결이기도 하네요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없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을 하면 이미 많은 분들은 알게 모르게 쥐도 새도 모르게 소리 없이 돈을 벌고 있다는 사실 여러분들은 아십니까??

 

간혹가다가 좋은맛집을 검색을 하여 어느 한 블로그를 들어가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였다면 네이버 블로그가 될 수 있겠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좋은 맛집의 글을 보게 되는 순간 아! 여기다라고 감탄을 하실 때가 있습니다. 전에 느껴보지 못했던 신선한 메뉴가 있었을 수도 있고, 처음 보는 희귀한 메뉴가 있어서 이 가게에 꼭 가서 한 번 먹어보아야 겠다는 목표가 생깁니다. 맛집 내용을 쭈루룩 보고 글의 끝에 댓글을 보게 됩니다. 댓글에는 아무래도 이러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맛집블로거 댓글 내용 예시

"와!! 정말 기가 막히게 맛있네요.."
"전에 제가 먹어본 집 같은데.. "
"어! 여기 집 근처인데, 자주 와본 곳이네요."

위와 같은 댓글이 비슷하게 남겨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때 중요한 건 댓글과 글 사이에 우리가 알지도 모르게 무의식 적으로 광고를 클릭을 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네이버 블로그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야 말로 이러한 애드포스트 서비스를 이용해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돈을 벌 수 있다고라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간략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같은 경우에는 CPC 형태의 클릭형태의 수익모델입니다. 즉, 문맥광고라고 가정을 한다면 그 중에서 하나를 클릭을 할 시에 몇 백원, 몇 십원 정도의 한 클릭당의 금액의 수익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마다 다르지만 신뢰가 있고 인기가 많은 블로그일 수록 애드포스트 수익률이 많을 수도 있고, 방문자 수에 따라 비례해서 천자만별이 됩니다.

위와 같은 형태로 예시를 들었는데, 이해가 가시나요? 네이버 블로그 말고도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제 블로그 처럼 CPC광고가 있습니다. 물론 리더스타임이라는 CPC형 수익모델입니다. 올해 탄생한 수입모델입니다. 많은 분들이 환호를 하고 있는 수익모델이기도 하죠.


그 외에 구글애드센스, 네오애드, 리얼클릭 등 제가 알지 못하는 분야까지도 있습니다. 넓고 무궁무진 한데, 어떻게 벌 수 있느냐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렇게 큰 금액이 되지는 않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한지 오래 되지 않았다면 광고 클릭률이 저조해서 실망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게 이 때 쯤에 포기를 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 내 블로그 너무나도 잘 못했나?라고 부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도 있는데, 정말이지, CPC 수익모델로 엉첨난 고수익을 내거나 일정 수익을 지속적으로 내고 계시는 분들 보면 끈기있게 블로그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번의 실패는 있어서 포기를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수익을 거머 쥘 수 있으리라 확신을 합니다. 이 글을 읽고 행동으로 실천을 하느냐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만약 하지 않고 그저 아..! 이렇게 벌 수 있구나라는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다 하기 나름입니다. 블로그도 운영이란 마찬가지로 쉽지만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