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하드 N드라이브로 실시간 자료 백업 및 자료 저장

인터넷 생활|2013. 5. 9. 06:00
네이버 웹하드 N드라이브로 실시간 자료 백업 및 자료 저장


USB나 외장 하드를 매일 매일 들고 다니시기에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USB에 무엇이 들어가느냐에 따라 용량이 금방 사라지고 또 들고 다닐려니 어떤 크기의 용량을 정해야 될지 애매한데, 인터넷에서도 똑같이 웹하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물론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무료로 이용을 하실 수가 있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회원이라면 추천해드릴만한 웹하드 N드라이브입니다.


N드라이브는 기본 용량이 30G입니다. 비교적 큰 용량입니다. USB용량이 저 정도 안되는거에 비해 네이버 N드라이브는 무료이면서도 매일 들고 다닐 일이 전혀 없습니다. 인터넷만 되는 공간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를 사용을 하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의외로 간단합니다.
우선은 네이버에 접속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세요.

네이버 - http://www.naver.com

아직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셨으면 네이버 메뉴에 보시면 더보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에 클릭을 하시면 하단메뉴들이 보여집니다. 여기에 중간 밑에 보시면 N드라이브가 있습니다. N드라이브를 더블 클릭을 하시면 N드라이브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N드라이브는 위와 같이 구성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이용을 하시면 파일이 올려지지 않는 상태 아예 없는 상태이므로 용량이 0GB/30GB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화면을 설명을 드리자면 중앙에 하얀 화면은 파일 올릴 시에 파일 및 폴더들이 보여지는 공간입니다. 아래의 툴바는 현재 사용을 하고 있는 용량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 회색부분에 중앙에 보시면 폴더 및 파일 목록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에서 파일을 간단히 올려볼까요??

 

파일을 업로드를 하실려면 올리기를 클릭을 하세요.

 

올리기를 클릭하셨으면 N드라이브 올리기 창이 새롭게 나타 납니다. 여기에서 파일 추가를 누르셔서 원하시는 파일을 추가를 하세요. 저는 워드 1급.hwp를 추가를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파일을 더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를 하셨다면 전송 시작을 클릭하세요. N드라이브에 전송이 됩니다.




N드라이브에 파일이 전송이 다되면 위와 같이 푸른색 게이지가 꽉 차게 됩니다. 닫기를 누르시고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업로드를 할 파일을 N드라이브에 전송을 하니 파일이 추가되었습니다. 의외로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폴더 생성도 하실 수 있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다른 웹하드 보다 N드라이브가 나름대로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편리합니다.

위의 N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방법은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서 메뉴에 더보기 - N드라이브에 들어가야만 사용을 할 수 있는데 그에 반해 쉽게 사용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N드라이브 탐색기를 이용을 하시면 보다 빠르고 쉽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N드라이브 탐색기 다운받기 -> http://tools.naver.com/service/ndrive/index.nhn

위의 사이트에서 N드라이브 탐색기를 다운을 먼저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을 받으시고 나서 설치를 해주셔야 됩니다. 설치도 의외로 간단합니다. 설치를 다하셨으면 N드라이브를 더블 클릭을 하세요. 바탕화면 아이콘이나 바탕화면 오른쪽 밑에 상태표시줄에 시계 쪽에 N드라이브 아이콘이 있습니다. 거기에 더블클릭을 하세요.


네이버 N드라이브 탐색기 로그인 창에서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시고 로그인을 누르세요.

 


로그인을 누르시면 백신이 설치되어 있으신 분은 바이러스 검사를 하고 있을 것입니다. 바이러스가 끝나고 나면 내컴퓨터에 들어가보시면 이동식 저장소에 N드라이브라는 이동식 디스크가 생성되었습니다. N드라이브 탐색기에서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N드라이브를 사용을 할 수 있게 생성이 됩니다.


N드라이브에 들어가보면 실제 인터넷에서의 N드라이브와 많이 비슷합니다. 인터넷과 달리 컴퓨터에 설치된 N드라이브 탐색기는 일반 컴퓨터 처럼 사용을 하실 수 있고 파일을 간편하게 옮기실 수 있습니다. USB나 외장하드를 쓰시는 분들도 쉽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N드라이브 탐색기만 컴퓨터에 설치만 되어 있어도 인터넷에 들어가지 않고 바로 파일을 업로드 하실 수 있고 실시간으로 편리합니다.


내컴퓨터 말고도 상태표시줄에 시계표시 옆에 보시면 N드라이브 탐색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더블클릭을 누르시면 N드라이브 폴더가 열립니다. 위와 같은 폴더 같은 화면과 같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 아직도 자료를 어디에 백업을 하셔야 될지 고민을 하시는 분이거나 웹하드가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 N드라이브를 추천해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나 이제는 스마트폰으로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어서 더욱 더 사용환경이 좋아집니다. 스마트폰으로 이용을 하실 때 N드라이브 어플을 다운로드를 받으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스마트폰상에서도 컴퓨터와 같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N드라이브에 대한 정보가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