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악취 제거하는 방법

인터넷 생활|2013. 6. 26. 06:00
냉장고 악취 제거하는 방법


집에 하나 쯤 있는 주방용품 중에 제일 떠오르는 것이 냉장고입니다. 가끔 집에 청소를 하시는 분들 주방청소를 하실 때 냉장고 청소를 하게 되는데, 냉장고 청소를 하고나서도 냄새가 가끔가다가 납니다. 냄새가 나는 이유는 예전에 베였던 냄새일 수도 있고, 아니면 다른 음식이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음식을 냉장고에 오래두는 것도 별로 좋지가 않네요.


냉장고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을 통해 여러분의 냉장고도 깨끗하고 청결한 냉장고로 변모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시작을 하겠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냉장고 청소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참조하면서 청소를 하면 냄새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냉장고 청소를 하는 방법

냉장고를 청소를 할 때 대부분 냉장고를 닦기 마련인데, 냉장고를 닦을 때 식초에 적신 스펀지나 천을 이용하여 닦아줍니다. 이렇게 해줌으로써 냉장고가 저번보다 깨끗해지고, 냄새가 나지 않게 됩니다. 더불어 냉장고에 안 좋은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냉장고 선반을 포함한 냉장고 내부를 청소하는 방법은 글리세린을 이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냉장고 안에 간혹 가다보면 음식물 국물이나 각종 흐르는 물 같은 것들이 묻는 경우가 있는데, 천에 글리세린을 묻혀서 냉장고 내부 및 선반을 닦아주면 일종의 코딩 효과가 생겨 음식물 자국이 냉장고 내부에 들러 붙지 않고 우유 같은 끈적거리는 것들도 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열었을 때 탁한 냄새나 반찬 국물 냄새가 날 때도 있습니다. 그 냄새가 지속될 수록 냉장고를 열어보기 싫은데, 가급적이면 청소를 한 번 하는게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악취 제거하는 방법

- 먹다가 남은 소주 및 맥주를 냉장고에 넣어 둡니다.

- 참 숯을 은박지에 싸서 냉장고에 넣어주면 냉장고 안의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 떡갈나무 잎들을 한 묶음이나 구석구석 넣어주면 탈취효과가 커져서 냄새가 전보다 줄어듭니다.

- 녹차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녹차를 마시고 난 찌꺼기를 말려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안에서 나는 안좋은 냄새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김치냄새가 밴 도시락 및 김치통에도 녹차 찌꺼기를 넣어두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원두커피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마시고 난 원두커피 찌꺼기나 커피가루를 모아서 냉장고 한 켠에 넣어두면 냄새를 없애줍니다.

- 냉장고용 탈취제가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냉장고용 탈취제는 탈취 뿐만 아니라 신선도를 유지해주므로 시중에 기능이 강화된 제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분이 한 번씩 어떤 방법이 제일 좋을지 고민을 하여 보시고, 선택을 하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비가 오는데 우산 꼭 챙기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