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파산시대 빛 갚기 돌파구? 빚 갚기 전략

인터넷 생활|2013. 8. 22. 06:00
개인파산시대 빛 갚기 돌파구? 빚 갚기 전략


빚을 진 사람을 빚을 갚는 방법 외에는 사실상 제대로 된 해결책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빚을 갚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현재 빚으로 인해 허덕이고 있는 분들 중 마음대로 되라라는 심정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복권을 사거나 주식투자 등과 같이 일확청금을 노리다 보면 본인도 알게 모르게 빚이 쌓이게 됩니다.



빚에 허더기고 있다면 빚에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생활에서도 완전하게 벗어나야 합니다.
본인의 현재 재정상태를 제대로 확인하고 부채(빚)을 먼저 갚는 것이 순서입니다.
여러분이 생각을 하시는 만큼 빚은 쉽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빚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정리를 할 수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명한 빚 갚기 전략은??

지갑 속의 신용카드 없애기

소액을 쓸 수록 더 자꾸 쓰고 싶어지는 가계부실의 주범이기도 한데, 현재 내가 가진 돈이 없더라도 신용카드는 돈이 있는 것 처럼 사용을 할 수 있어, 절제를 조절하지를 못하면 후에 약간씩 약간씩 쌓이다 보면 큰 빚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나 중에 더 심각해지면 결국에는 파산에까지 이르게 됩니다.

현재 본인이 한 달간 벌고 있는 수입 보다 많은 신용카드의 결제액을 당연하다는 듯이 받아들여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본인이 필요할 때 언제 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마인드로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다 보면 결국에는 소비통제가 안되기 때문에 아예 아니면 애초에 사용을 하지 않는 방법이 좋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살면서 신용불량자라는 수식표가 따라 다니지 않게 하라

빚이 많아져 통제할 능력이 없어지면 신용불량자가 되어버립니다.
이 때 전 금융기관에서 불량신용정보가 통보가 됩니다. 후에 거래했던 은행을 비롯한 모든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이 전에 대출한 대출금이 있다면 대출을 받았던 은행으로 부터 상환독촉까지 받게 됩니다.
특히나 소액이라고 걱정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소액의 연체가 쌓이고 쌓이다 보면 심각해지면 신용불량을 초례할 수도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프로그램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빚을 제대로 갚지 못해 신용위기에 몰린 사람들 중 혹시나 독촉을 할까 두려워 거래했던 금융기관과 연락을 끊고 지내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을 해보면 연체자일 수록 금융기관과 자주 연락을 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본인에게 있는 연체액 중에 일부분을 거래를 했던 금융기관에 상환을 하게 되면 좋은 조건으로 정상대출로 전환해주기도 합니다.
 
세상에 일확청금은 존재하지 않는다

많은 대출빚을 갚으려다 일확청금을 노리려다 주식투자나 로또에 손을 데려는 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대출빚 중 일부로 투자한다는 방식은 전혀 올바르지 않은 방법입니다. 집 잃고 외양간에 소 잃는 말과 비슷할 터인데, 현재 가지고 있는 대출빚에서 신용카드로 대납을 한다거나 연체자를 위한 대출을 쓰다가 심각한 결과를 초례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빚이라는 절망에 빠져 생활이 어려우시거나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에 대해 무료로 법률상담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무료신청 및 무료상담 - 희망의 손길
(↑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상담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및 빚청산을 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은 이에 대한 법륭상담을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상담신청을 통해 여러분을 보다 자세하게 전문가와의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