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노하우] CMA통장 만들기

인터넷 생활|2014. 4. 12. 08:00
[재테크노하우] CMA통장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한 달에 한 번은 기대가 되는 날이 있습니다. 바로 월급날이에요. 그런데 의구심이 드는게 월급통장에 있다는 것입니다. 여태동안 직장인들의 월급통장은 단순히 월급이 들어오는 용도로만 사용을 하고 통장에 들어있는 돈의 대부분은 요금 및 공과금 납부를 하고, 다른 통장으로 이체를 하기 마련입니다.


은행의 금리는 생각보다 매우 적어 혜택도 크게 주어지지 않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월급통장을 CMA통장으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CMA통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MA통장의 장점은?

CMA통장은 은행통장과 같이 입출금이 자유로워 금리도 일반은행보다도 높다는 것입니다. 단 하루만 돈을 맡겨두어도 이자를 지급을 하는 증권사의 대표적인 금융상품이고 현재 많은 직장인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CMA통장은 증권사에서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돈을 통장에 하루만 맡겨두어도 연 3.2% 확정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초단기자금을 활용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라 단기 유동성을 제공을 해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산과 연계한 투자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일반은행과 달리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에 편리한 금융서비스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월급통장을 CMA로 활용을 하여 재테크를 시작을 하여야 합니다.

월급통장을 CMA통장으로 활용할 경우에 좋은 점

- 이체출금수수료 등 수수료 면제
- 신용카드, 체크카드 서비스 및 자동납부, 자동이체 서비스
- 기타 다양한 금융서비스 혜택


CMA통장의 종류

CMA통장의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RP형 CMA통장 - 국 공채나 회사채 투자를 하는 확정금리 상품
MMF형 CMA통장 - 간단한 입출금 및 예금자보호도 되는 종금형 CMA통장

위의 두 가지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현재 재무상황에 대해 정확히 알고 어떻게 재무설계를 할지 계획을 하셔서 적당한 금액을 분산투자를 하여야 합니다. 나에게 맞는 CMA금리비교, CMA통장, 적금금리비교, 적금추천 상품에 가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재무설계 (금융 포트폴리오) 작성을 하기 전에 숙지를 하여야 할 가이드

1. 지나치게 수익률만 생각을 한다면 투자 비중이 커지고 결국 기대하지 않은 방향으로 흐를 수도 있습니다.
2. 먼저 선택을 한 금융상품은 목표를 하고자 하였던 목적에 달성이 될 때까지 유지를 하여야 한다는 원칙이 있어야 합니다.
3. 저축방법은 안정성 혹은 공격적인 저축에 치우치지 않게 중립적인 시각에서 판단을 하여야 합니다.
4. 수익이 높을 수도 있다는 호기심으로 인해 금융상품을 충동적으로 선택을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은행에서 적금을 들려다가 은행직원의 권유에 휘말려 이전 계획에 없었던 펀드에 가입을 하는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저축액은 1년 기준으로 현금흐름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포트폴리오를 구성을 합니다.
6. 친구의 말만 믿고 실행을 하지 마세요. 눈 앞의 수익률만 믿고 투자를 했다가 큰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투자를 할 때에는 가족과 반드시 상의를 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현명한 포트폴리오를 구성을 하는 방법입니다.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센터는?

노후대책, 내집마련, 은퇴설계, 종자돈 만들기, 목돈 만들기,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목적자금, 재테크, 연령대별 재테크, 펀드 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추천링크] ☞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무료 상담신청하러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