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좋은 글쓰기 방법

인터넷 생활|2014. 3. 21. 08:00
블로그 좋은 글쓰기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블로거라면 글쓰기 정말 쉽지 않을 것 입니다. 매일 매일 어떻게 하면 현명하고 좋은 글을 써내려갈지 갈피를 못잡으실 때도 있습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있는 저도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갈팡질팡하고 있는 가운데, 좋은 글쓰기 방법에 대해 여러분들께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좋은 글쓰기란 크게 어려울게 없는 거 같아요. 우선은 읽고 읽고 또 읽고 계속 읽어야 자신 만의 글을 쓸 수가 있는 것 같아요.흔히 독서를 한다고 하네요. 글자를 한글자씩 입력하기가 어떤 생각이 블로그에 표현이 되어야 할지 감이 안잡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크게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는 것은 처음에는 글을 쓴다는 것 자체가 어렵다는 게 공통점입니다. 완벽한 천재가 아닌 이상 글을 잘쓰기 어렵네요. 글을 쓸려면 자꾸 자꾸 써보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매일 매일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야 말로 정말로 골칫덩어리 일 거에요. 하지만 고민을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글쓰기의 기본은 자기의 생각을 글로 표현을 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 관심분야나 취미나 좋아하는 것에 자신의 생각을 표현을 하는 것이네요. 블로그를 통해 글을 쓴다고 가정을 한다면 컴퓨터를 타이핑 잘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쓸 수도 있고, 한컴타자 이용을 하는 방법 그리고 게임 잘하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들의 생각을 적으실 수가 있어요.


어느 누군가가 호기심으로 이 글을 보고 아! 이거 정말로 내가 원하던 정보인데라고 찾는 방문자분들도 있고 그저 관심이 조금 있을 뿐더러 지나치는 방문자도 있습니다. 그러나 크게 신경을 쓰시지 않아도 누군가는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찾아온다는 것입니다. 그 누군가는 이름 모를 방문자분입니다. 정말 블로그에 찾아오신다는 것 만큼 신기할 따름입니다. 글을 잘 못쓴다고 방문자수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방문자수에 연연하기 보다 오늘의 글을 어떻게 잘 쓸 수 있고, 슬럼프에 빠지지 않고, 내가 좋아하는 분야의 글을 즐겁게 글을 쓸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을 하고 행동으로 실천을 한다면 방문자수는 저절로 따라옵니다. 오늘 하루 블로그 포스팅을 잘 못썼다고 하더라도 실망을 하지 마세요. 내일이면 더 잘 쓸 수도 있으니까요. 오늘은 이만 큼 했다면 내일은 더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생각의 차이인거 같습니다. 블로그를 꾸준히 그리고 더욱 재미있게 할려면 즐기는 거 야말로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