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조각모음 하는 방법! 느려진 컴퓨터 빠르게 하기

인터넷 생활|2014. 3. 4. 08:00
디스크조각모음 하는 방법! 느려진 컴퓨터 빠르게 하기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을 하거나 오래 사용을 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날 컴퓨터가 너무 느려서 어찌해야 할 방법이 떠오르지 않을 때 포맷을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굳이 시간을 들여서 포맷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포맷을 하게 되면 필요한 파일을 설치를 해야 하고, 또 설치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으로 가급적이면 오래 사용을 할 수 있고, 느려진 컴퓨터를 전 보다는 빠르게 사용을 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실 거에요.


그 중에서 대안이 되는 것이 디스크 조각모음이 될 수도 있습니다. 흩어진 조각난 파일을 정리를 하거나 모아주는 작업을 하여 전 보다는 조금 더 빠른 속도감을 느끼실 거에요. 흔히 최적화한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디스크조각모음도 이에 해당합니다.

디스크조각모음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XP기준입니다. 요즘 윈도우7을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추세인데, 아직까지 윈도우XP를 쓰시는 분들, 윈도우7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참고를 하셔도 되네요.


우선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에 들어갑니다. C드라이브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에 속성에 들어갑니다.




C드라이브에 대한 등록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조각 모음에 지금 조각 모음을 클릭을 하세요


 

디스크 조각 모음이 실행이 됩니다. 여기에서 해당 드라이버를 선택을 한 후에 조각모음을 클릭을 하게 되면 조각모음을 하기 시작을 합니다. 조각모음 시에 %가 100%가 되면 조각모음이 완료가 됩니다. 완료를 하신 후에 재부팅을 한 번 해주시길 바랍니다. 약간이 나마 컴퓨터를 빠르게 하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컴퓨터 초보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시니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 달에 2번 정도를 꾸준히 지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