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복원 방법, 이전 시점으로 컴퓨터 복원하기

인터넷 생활|2014. 2. 27. 08:00
시스템복원 방법, 이전 시점으로 컴퓨터 복원하기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중요한 파일을 삭제를 하였거나 컴퓨터가 문제가 생겨서 제대로 동작이 되지 않을 때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예전 상태로 되돌려야 하는데, 예전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은 시스템복원을 이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컴퓨터를 사용을 하지만 초보자분들도 있으실텐데 시스템복원 설정을 미리 해 놓고 컴퓨터를 사용을 하시면 복원을 할 경우가 있을 때 유용합니다.


이전 시점으로 컴퓨터 복원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이전에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아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보면 내컴퓨터 아이콘이 있습니다. 내컴퓨터 아이콘에 오른쪽마우스를 누르고 속성에 들어가세요. 속성에 들어오게 되면 시스템 등록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위의 메뉴 중에서 시스템 복원을 클릭을 하세요. 시스템 복원에서 모든 드라이브 시스템 복원 사용 안함에 체크가 해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체크가 되어 있으면 해제를 하여야 합니다. 해제된 상태에서 적용 후 확인을 누르세요.



시스템복원을 통해 컴퓨터를 이전 시점으로 되돌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 - 프로그램 또는 모든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복원 을 선택을 하세요.
 


 

시스템복원창이 나타나게 되면 오른쪽에 보면 이전 시점으로 내 컴퓨터 복원을 클릭을 하세요.

 

복원 지점을 선택을 하여야 하는데, 왼쪽에 달력이 보이면 진한색으로 된 것이 보일 거에요. 진한색 일자를 클릭을 하면 그에 해당하는 복원 시점이 나타나게 되는데, 해당하는 날짜를 선택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하세요.



복원 지점 선택 확인에서 선택된 날짜가 맞는지 확인을 하시고 아니면 뒤로를 클릭을 한 후에 다시 날짜를 선택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하고 복원 지점 선택 확인에서 다음을 클릭을 하게 되면 복원이 시작이 됩니다.

복원을 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컴퓨터에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 사용해보는 프로그램들은 얼마 없는 것 같아 아쉬운거 같아요. 컴퓨터를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우리가 알지 못하는 기능들이 판도라의 상자처럼 꼭곡 숨어있는 거 같아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