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무료조회! 나의 신용등급은 몇 등급일까?

핫딜|2014. 2. 13. 09:00
신용등급무료조회! 나의 신용등급은 몇 등급일까?


사람들 마다 돈을 쓰는 씀씀이가 다르기에 돈을 쓸 때는 항상 생각을 하며 써야 되는 것 같아요. 무작정 물건이나 군것질 등을 하고 나면 계획 없이 했던 것들에 대해 황당하다고 생각되기 마련이네요. 자기 자신이 돈을 얼마나 절제를 하면서 쓰느냐에 따라 돈을 관리하는 방법도 약간씩 차이가 납니다. 돈을 자기 자신에게나 한 번 더 생각을 해보고 쓰게 된다면 계획에 없었던 일에 쓰지를 않게 됩니다.


돈을 쓰면서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신용등급이라는 것인데, 카드를 만들 때나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흔히 신용등급을 조회를 해야 한다고 말씀을 하시는데, 신용등급은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내가 이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어도 될까?? 신용이 좋다면 빌릴 수 있을 테고, 신용이 좋지 않다면 제대로 빌릴 수가 없게 됩니다. 등급도 여러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대출에 대해 연체가 있거나 카드의 연체가 있을 경우에 낮아지게 되거나 불이익이 있을 위험이 있습니다. 연체가 되지 않도록 대출이나 신용카드에 대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납기일에 돈을 정해진 날짜에 꾸준히 넣는다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의 신용등급이 몇 등급인지 모르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자들이 많은 요즘에 씀씀이를 철저히 억제하지 못하거나 제대로 관리를 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대학생일 경우에 제일 조심해야 되는 것이 충동된 구매가 될 수도 있네요. 한 번 구입을 하고 또 구입을 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게 마련인데, 내가 이 물건을 구입을 해도 될까? 꼭 나에게 필요성이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져보세요.

자신의 신용등급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으니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새로운 사이트가 뛰워집니다.

[추천링크] ☞ 마이크레딧에서 나의 신용등급 조회하기

마이크레딧 사이트가 나오면 처음 신용등급을 조회하시는 분이시라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사이트 상단에 오른쪽에 보시면 회원가입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난 뒤에 로그인을 합니다. 기존에 회원이시라면 로그인을 하여 주세요.

 


로그인을 하셨다면 사이트에 보시면 메뉴에 신용서비스 소개 -> 종합신용관리 -> 서비스소개에서 서비스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종합신용관리 신청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종합신용관리를 신청을 할 시에 1년 동안 본인의 신용등급이 몇 등급인지 알 수 있는 동시에 대출을 거래 중인 곳도 나오게 됩니다. 1년에 20,000원 정도이면 비싸지도 않고 적당한 가격이네요. 포인트가 있으신 분들은 할인되게 서비스를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가격에 부담이 되신다고 가정을 하면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를 해보실 수도 있어요.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를 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 신용등급 무료로 조회하러 가기

위의 사이트를 클릭을 한 뒤에 마이크레딧 사이트가 나오게 되면 로그인을 합니다.

 

사이트 맨 아래쪽에 왼쪽을 보시면 전국민 무료신용조회라는 메뉴가 있는데 클릭을 하세요

 


오른쪽 중간에 보시면 전국민무료신용조회 열람이 있습니다. 여기에 클릭을 하세요. 클릭을 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위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무료로 조회를 하고 싶으시면 중간에 전국민무료신용조회 열람을 클릭을 하시면 간단하게 조회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거래 중인 은행이 있다면 금액 하고 은행이 나오게 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종합신용관리 서비스를 이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른 사람이 본인의 신용을 지켜주지도 않고 보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오로지 지킬 수 있는 사람은 자기 자신 뿐입니다. 자기 자신의 현명한 믿음과 그리고 돈에 대해 절제하는 그릇이 넓다면 꾸준히 오래 오래 사용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신용등급에 대해 아직까지도 전혀 몰랐거나 알지 못했던 부분이 있으시면 사이트를 통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여러분들께 유용한 정보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링크] ☞ 나의 신용등급 조회하러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