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려진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인터넷 생활|2014. 2. 6. 09:00
느려진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컴퓨터를 쓰다 보면 가끔씩 느려질 때도 있고, 버벅 될 때도 있습니다. 한 참 게임을 해야 되는데 느릴 경우 정말 애태우게 되네요. 예전에 게임을 많이 할 때 느려진 컴퓨터를 어떻게 할 수 없을까 고민을 하던 중에 여러 인터넷 사이트에서 컴퓨터 속도 빨라지게 하는 방법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공통점들이 많이 있는데 여러분들께 느려진 컴퓨터를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가 느려질 시에 하드디스크에 조각이 여러 군데로 흩어져 있어서 적재적소에 모아주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흩어져 있다면 약간은 느려지기 마련인데, 조각모음 하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내 컴퓨터 -> C드라이브 -> 속성(등록정보) -> 도구 -> 조각모음을 실행을 하시면 디스크 조각모음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조각모음을 클릭을 하시면 C드라이브가 조각모음이 될 것입니다. 만약 C드라이브, D드라이브 두 개의 드라이브가 있을 시에 C드라이브 부터 먼저하거나 D드라이브 부터 먼저하여도 상관은 없습니다.

 

느려진 컴퓨터를 위와 마찬가지 디스크 정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불필요한 임시파일이나 기록 등을 제거해주어야 하는데, 디스크 정리에서는 불필요했던 파일들을 삭제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용량도 표시되니 용량이 부족하다 싶으시면 디스크 정리를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디스크 정리를 하는 방법은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속성(등록정보) -> 일반 -> 디스크정리 에 들어가보시면 창이 하나 나옵니다. 여기에서 불필요하다 싶은 것에 체크를 하시고 디스크 정리를 클릭을 하시면 파일 삭제가 됩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추천을 해드리는 것이 있는데, 알약, 고클린, 네이버 클린을 추천을 드립니다. 알약은 바이러스를 잡는 백신툴이기도 하고 컴퓨터를 최적화를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고클린, 네이버 클린은 마찬가지 최적화프로그램입니다. 사용방법은 네이버 클린이 제일 간편합니다. 하지만 두 개 정도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알약은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되고, 바이러스는 일 주일에 1번은 검사를 합니다. 최적화는 1주일에 2 번 정도를 최적화를 하고, 디스크조각모음은 한 달에 1 번, 디스크 정리는 일주일에 1 번 정도씩을 꾸준히 한다면 느려지지 않을 것입니다.

컴퓨터를 꾸준히 관리를 할 수록 사용하기 편하게 됩니다.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오랫동안 쓰고 싶으시다면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컴퓨터 본체 내부적으로 청소도 필요하지만 전원이 켜져있는 시스템 상에서도 중요하답니다. 겉 만 보고 컴퓨터가 제대로 돌아가는지 판단을 내릴 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판단을 할려면 직접 전원을 켜고 윈도우가 뜨고 바탕화면이 나오면 사용하시면 어떤지 감이 오실 것입니다. 위의 방법들을 꾸준히 한 번 실천을 해보시길 바래요. 제가 예전 부터 써왔던 방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