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최적화하는 방법이 있을까?

인터넷 생활|2014. 1. 9. 06:00
블로그 최적화하는 방법이 있을까?


블로그를 시작을 하면서 방문자수를 언제쯤 오르려나 하면서 꾸준히 하다 보면 증가하기 마련입니다. 아직 초보자이신 분들 중에 어떻게 하면 방문자를 올릴 수 았을까? 대게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블로그는 어렵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단순히 글만 올리는 곳이기에 원하는 글을 하루에 매일 한 개씩 쓰면 되는데, 그 한 개씩 쓴다는게 정말 쉽지만은 않네요.


때로는 창작이 요구되기도 하고, 생각이나 보고 느낀 것이 요구되기도 하는데, 요구된다는 것은 정답이 없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나돌아 다니다 보면 블로그를 최적화 시키면 방문자수가 전 보다 증가한다는 말을 들으셨을 것입니다. 최적화가 된 블로그이면 하루에 방문자수는 가히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폭팔하거나 증가를 하게 됩니다. 기가 막힌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최적화를 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최적화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단지 꾸준히 지속해야 하는 것입니다. 입장 바꾸어 생각을 해보면 지속해보기란 정말 힘든 일이네요. 하지만 꾸준히 그 꾸준함과 동시에 그 영향력은 조금씩 쌓여집니다.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마련이네요.

1. 매일 1포스팅을 한다.
2. 이웃 블로그에 댓글 및 공감하기


위의 간단하게 요약을 한 것인데, 풀어서 설명을 드리면 매일 1포스팅은 말 그대로 하루에 한 번이라도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고 블로그를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이웃 블로그에 들려서 댓글을 달아주어야 합니다. 이웃블로그에서 보고 느낀 점을 간략하게 댓글로 달아놓으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웃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댓글이 정말 많이 달릴거에요.

1, 2번만 지속적으로 꾸준히 한다면 남부럽지 않을 블로그가 될 거 같네요. 눈으로만 읽는 것이 아니라 실천을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행동을 하느냐 안하느냐는 자기 자신의 판단입니다. 아직까지 저게 될까라고 고민을 하시는 분들은 한 번 1, 2번을 매일 꾸준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분명히 효과는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