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되돌릴 수 없는 시간

인터넷 생활|2014. 1. 8. 06:00
이미 되돌릴 수 없는 시간


하루 주어진 공평한 24시간이면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시간이다. 24시간을 치열하게 보내는 누군가가 있는가 하면 24시간을 대충 보내는 이들도 있다. 보람찬 하루는 치열하게 보내는 사람들이다. 치열하게 보내는 사람들의 특징은 언제나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실현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한다. 24시간은 누군가에게 정말 절실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과거, 현재, 미래가 있다. 과거는 이미 지나간 일들이다. 현재는 지금 이 순간이고, 미래는 앞으로 벌어질 일들이다. 허나 과거에 연연한채 살아가고 있는 사람도 있는데, 과거에 집착이 심해 도저히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 사람들이다. 과거는 이미 지나갔기에 크게 중요하지 않다. 지금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것은 현재, 그리고 앞으로 펼쳐질 황금같은 미래이다.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는 사실이다. 현재는 지금 이 순간을 최선을 다한 다면 멋지고 밝은 미래가 열릴 수도 있다. 과거에 대해 잘못된 점이 있으면 배우되 너무 과거에 연연하지 말라는 것이다. 과거 같은 인생을 살면 달라지는 것이 없다. 과거 보다는 나은 현재가 좋을 때다. 현재를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과거에는 이미 부정적인 생각 속에 가득찼다면 현재는 그 과거 속에 있는 부정적인 생각들을 말끔히 지워버려야 한다.


각자 사람들 마다 마인드가 중요한거 같다. 긍정적인 사람은 늘 감사해 하고, 부정적인 사람은 늘 불평해 한다. 이 둘의 차이는 생각의 차이 일 수도 있다. 어떤 방식으로 받아들이고 받아들인 것을 적용을 하느냐는 근본적으로 자기 자신에게 달렸다. 누구든 직접적으로 말로는 해줄 수 있지만 행동으로 바뀌는 것은 자기 자신이다. 자기 자신만이 직접적으로 바꿀 수 있다. 아직 난 바꿀 수 없는데라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지금은 부정적일 지 몰라도 생각을 조금씩 바꾸어 보라.

감사를 하는 마음을 하루에 1번이라도 가지는 것도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언젠가 좋은 날이 찾아온다. 감사라는 말 참 좋은 말 같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니 안할 수가 없는 것 같다. 오늘 부터라도 하루에 한 번씩이라도 감사를 하는 마음을 가져보는 것도 나름 도움이 된다. 인생에는 확실한 정답이 내려져 있지 않다. 분명한 건 자기 자신 만의 인생을 사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