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어플 설치 시 차단 될 때 해결 방법

인터넷 생활|2014. 1. 1. 06:00
스마트폰 어플 설치 시 차단 될 때 해결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면서 어플을 설치를 해야 하는데, 구글에서나 해당 통신사의 어플만 직접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직접 다운로드 말고도 apk파일을 스마트폰에 넣어서 설치를 할려는데 설치를 할려면 차단을 당하는 일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차단을 하는 이유가 구글에서 다운로드를 받은 어플이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인데, 구글 어플이나 그 외에 통신사 어플 외에 설치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스마트폰 내에서 설정을 하여야 다운로드를 받은 apk파일을 설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구글 어플 외에 직접 스마트폰에 apk파일을 넣어서 설치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쉽고 간단하니 여러분들도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apk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으신 후에 apk를 설치를 하여야 하는데 이 때 어플 차단이라는 비슷한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위와 같이 스마트폰에 통화 버튼을 누르시면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메뉴를 뛰우신 후에 환경설정을 들어갑니다. (갤럭시 S2 LTE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보안 - 알 수 없는 소스에 체크를 하신 후에 다운로드 받은 apk파일을 설치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전에 차단되어 되지 않았던 어플 설치가 이제는 정상적으로 잘 될 것입니다.

apk파일을 직접 스마트폰에 넣어서 어플을 제대로 설치를 해보지 못하신 분들이 있으 실텐데, 본인의 스마트폰에 설정을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알 수 없는 소스에 체크가 되지 않아있으면 체크를 하여 주시고 재부팅을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면서 여러 불편함이 있지만 처음에 어려워도 시간이 지날 수록 익숙해지기 마련입니다. 2014년 새해 입니다. 오는 한해 행복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