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오른쪽 마우스 해제하는 방법

인터넷 생활|2013. 12. 31. 17:00
인터넷 오른쪽 마우스 해제하는 방법


인터넷을 사용을 하면서 가끔 좋은 글귀나 문구를 발견을 했을 때 따로 개인 소장용으로 보관을 하고 싶을 충동이 듭니다. 허나 이럴 때 오른쪽 마우스가 막혀있어서 복사도 되지 않아 속이 답답한 적이 이만 저만 아이었을 거라는 느낌이 드네요. 이제는 그런 답답함을 느낄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해제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면 된답니다.


오른쪽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은 알툴즈에서 제공되고 있는 알툴바를 추천을 드립니다. 저도 늘 사용을 해온 거지만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지 않고 알툴즈만 지속적으로 사용을 해오고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약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아직까지 사용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사용을 하고 계신다면 알툴바를 사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알툴바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알툴바 받으러 가기 ☞ 네이버 자료실 바로가기


우선 PC에 알툴바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우선 다운로드를 받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신 후에 실행을 하여 주세요.


설치파일이 실행이 되면서 약간 기다리면 라이센스 게약동의에 동의를 클릭을 하여 주세요. 안티피싱 기능 사용을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zum을 홈페이지로 체크 해제를 한 다음에 빠른 설치를 클릭하여주세요.


 

알툴바 설치를 할 시에 실행 중인 모든 Internet창을 닫아야 합니다. 미리 닫지 않으면 확인을 누르는 순간에 다 닫혀버리게 됩니다. 확인을 클릭을 하여 주세요.


설치가 진행이 되면서 완료가 되면 알툴바 인터넷 최적화를 하기 시작을 합니다. 최적화가 끝나고 나면 이제 오른쪽 마우스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익스플로러 창에 보면 메뉴 아래에 작은 아이콘들이 여러 개 있습니다. 여기에 보면 캡쳐라는 것이 있습니다. 알툴바의 기능들입니다. 캡쳐를 클릭을 한 다음에 마우스 우 클릭 제한 해제를 체크를 하여 주세요. 익스플로러를 다시 껐다가 실행을 하면 마우스 오른쪽 해제를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프로그램 말고는 아직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보지를 못했습니다. spell이라는 프로그램이 예전에 인기가 많았는데 사용을 하기에 불편함이 있었지만 그 당시에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오른쪽 막힌 걸 뚫을거라는 기대감에 주로 spell이라는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했었던 거 같아요.

보통 일반인들이 사용을 하시기에 제일 편리한 것이 알툴바네요. 처음에만 어렵지 꾸준히 사용을 하면 할 수록 익숙해지니까요. 아직까지고 오른쪽 마우스 해제에 관련된 것 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분이라면 알툴바를 이용을 해보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