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만의 시간을 가지기

인터넷 생활|2013. 10. 5. 06:37
자신 만의 시간을 가지기


바쁜 일상에 지친 우리는 자기 자신에게 시간을 낼 수 있는 시간이 하루에 몇 시간 쯤이나 될까? 아무래도 자신에게 투자하는 시간 마저 없을지도 모른다. 일, 문화생활 등으로 피곤에 지친 우리지만, 하루에 대략 1시간이라도 자신 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 책을 본다던가 아니면 취미생활을 한다던가 자신 만의 시간이 필요한 때다.


어느 누군가는 1시간이 정말로 소중할 1시간이 될 수도 있기에 하루의 시간은 공평하게 24시간으로 나누어져있다. 아무런 계획과 목적이 없이 그저 주어진 시간을 대충 보내다 보면 중요한 걸 놓치게 된다. 물론 TV를 보는 것도 좋지만 TV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는 안된다. 인생은 누구나 마찬가지 각자 각기의 배를 타고 항해를 하고 있는 중이다. 어느 누군가는 모진 풍파와 높은 파도와 싸우고 있지만, 어느 누군가의 배는 잔잔한 물결에 대양의 드 넓은 바다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물론 그 배도 큰 파도와 맞서 싸웠을 것이다.

세상에는 쉬운 일이 없듯이 쉬운 항해도 없는 법이다. 아무런 목적지도 분명하지 않지만 소중한 것은 본인이 진정으로 발견을 한 고귀한 가치다. 아직까지 그런 고귀한 가치를 찾지를 못한 사람들도 있지만, 이제 부터라도 하루에 조금 씩이라도 자신 만의 시간을 가져라. 어느 누구도 본인 인생을 대신 살아줄 수는 없는 노릇이다. 조언은 해줄 수 있지만 선택은 자신이 하는 것이다. 선택이 어렵더라도 신중히 생각을 하고 판단을 한 후에 실행을 옮기면 된다. 언제나 옳은 현명한 선택이란 많은 변수가 따르기에 어디가 좋다고 확실히 알 수가 없다.


예전과 달리 다양한 전자기기들이 나와서 우리의 일상 영역에 침범해 있다. 무언가 소중한 것을 잃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 소중함을 찾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달리지만 쉽사리 얻지 못하는 게 소중한 것이다. 돈이 많고 적고 그에 따라서가 아니라 모든 사람들은 부자와 빈자와 관계없이 소중한 것을 무언가를 얻을 수가 있다. 자신 만의 시간을 가진다면 그에 대한 해답이 나올 것이다. 어느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고귀한 가치를 다른 모든 것은 돈으로 살 수 있을지 몰라도 시간은 돈으로 어떻게 사지를 못한다.

하루 하루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을 감사하게 생각을 하고 소중하게 쓴다면 그에 대한 보답으로 여러분에게 꿈의 날개를 달아줄 것이다. 늘 시간이 없다라고 말을 하지만, 정작 자신은 무언가 놓치고 있는 지도 모른다. 한 번 자기 자신을 되돌아 보길 바란다. 느긋하게 카페에 앉아서 커피를 마신다거나 책을 본다거나 명상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훗날에 계획할 여행지를 찾아본다던가 산책을 하는 등 자신 만의 시간을 가져라.

시간이 지날 수록 우리는 나이를 먹는다. 나이를 먹는 순간에 후회하게 되는 몇 가지들이 많다. 정말 인생에서 소중하고 귀중한 가치가 있을 만한 일이고 정말 후회가 되지 않는다면 차근 차근 계획을 하여 실행을 하여 이루는 방법이 좋은 방법이다. 정확한 인생의 메뉴얼이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다면 자기 자신 본인부터 존중을 하라. 자기 자신을 믿지 못한다면 이 세상을 믿지 못하는 것과 비슷하다. 시간이 지날 수록 우리에게 많은 후회가 밀려온다. 좀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