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자격증 약용식물관리사 - 미래에 전망있는 약용식물관리사

인터넷 생활|2013. 9. 27. 06:00
유망자격증 약용식물관리사 - 미래에 전망있는 약용식물관리사


약용식물관리사란?

약용식물의 종류, 특성, 효능 및 효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약용식물을 재배하거나 자연산의 약효를 지닌 초근목피를 채취하여 보관, 관리, 저장을 통해 양질의 약용식물을 확보함으로써 국민의 건강 증진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는 전문인을 말합니다.


□ 약용식물관리사 응시자격

만 18세 이상인 자로서 학력, 경력에 제한이 없으며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 약용식물관리사 2013년 시험일정


□ 약용식물관리사 시험과목

약용식물관리사 1차 시험과목
- 약용식물학개론, 약용식물학 각론, 약용식물의 관리, 약용식물의 활용, 약용식물 관련법규
- 객관식 4지 선다형으로 출제
약용식물관리사 2차 시험과목
- 국내산과 수입산 감별, 유사약용식물의 감별, 약용식물의 관리법, 약용식물의 활용
- 주관식 단답형이나 주관식 서술형으로 출제




□ 약용식물관리사 연봉, 전망 및 취업

연봉

약용식물관리사는 자격증 취득 후에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연봉의 범위도 매우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약용식물관리사로 활동을 하고 있는 분들의 평균적인 연봉을 보면 초봉을 기준으로 2,000 ~ 2,500만원 정도를 받는다고 하며, 이 연봉은 활동하는 방법에 따라서 또는 경력에 따라서 개인적으로 많은 차이가 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망

현대사회에서 약용식물의 사용은 치료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을 하기도 하지만 식품이나 화장품 또는 각종 여성용품의 원료로도 사용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 용도와 사용량은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시장이 개방이 되면서 중국산 약용식물이 불법으로 수입이 되고 있는데, 이로 인한 각종 부작용이 심한편이여서 천연 약용식물을 많이 필요로하고 있어 약용식물관리사가 많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취업

- 전문 약용식물 화훼점 창업
- 약용식물의 수집상, 한방 병, 의원
- 약용식물상식과 더불어 자기개발(가족건강도모0
- 주말농장, 정원에 취미생활로서의 약용식물 재배 및 활용과 부업
- 한약도매상, 건강원, 약초원, 웰빙카페, 웰빙샵 등 약용식물 지원 관련 업종
- 약용식물관리사 양성전문교육원 개설
- 약용식물관리사 양성전문교육원 강사


약용식물관리사 관련 시험일정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취득관련 노하우 지원 및 최근 기출문제 무료제공
시험일정 및 시험노하우 상세지원 안내
2013년 단기 합격전략 및 출제경향 무료 분석

그 외에 시험문제와 기타 유망자격증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