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자격증 베이비시터 자격증 - 시험일정, 시험과목, 연봉, 전망, 취업

인터넷 생활|2013. 8. 15. 06:00
유망자격증 베이비시터 자격증 - 시험일정, 시험과목, 연봉, 전망, 취업


□ 베이비시터란?

베이비시터라는 직업은 0세 ~ 13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보육인을 말합니다.

우리 사회는 고도경제성장 과정을 거치면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어나게 되었고, 영유아들의 보육에 대한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최근 들어서 핵가족화하는 현상이 확산이 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가족 구성원들간의 상호보육이 더 이상 힘들어지게 되면서 맞벌이 부모를 대신해서 보육을 대신해줄 전문적인 보육인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시대적인 필요성에 의해 베이비시터라는 전문 자격제도가 생겨나게 되었으며, 베이비시터는 우리나라 미래라고 할 수 있는 영유아들의 보육과 인성 정립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 베이비시터 응시자격

만 18세 이상인자로서 학력, 경력, 나이제한이 없으며,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자

□ 베이비시터 2013년 시험일정


◎시험장소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전주에서 시행




□ 베이비시터 시험과목


◎ 합격기준

위 응시자격에 결석사유가 없으며 필기시험 과목당 40점 이상으로 평균 60점 이상인 자


□ 베이비시터 연봉, 전망 및 취업


- 연봉

베이비시터는 보통 시급으로 페이를 받게 되며, 6,000 ~ 10,000원 정도를 받는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3시간 정도를 하게 되며, 이럴 경우 2만원 ~ 2만 3천원 정도를 받게 됩니다. 만약 종일 근무하는 형태로 일을 하게 되는 경우 보통 250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는다고 합니다.

- 전망

베이비시터라는 직업은 단순히 아이들을 봐주는 역할을 넘어 영유아에 대한 교육부터 아이와 관계된 집안일, 임산부에 대한 산후조리, 아이의 건강에 이르기까지 육아와 관련된 전문가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맞벌이부부의 증가로 베이비시터를 원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베이비시터 전망은 매누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취업

베이비시터 자격증을 취득하시게 되면 베이비시터 파견협회에 가입을 하고, 다양한 가정에 파견 근무를 하게 됩니다.

근무 형태를 살펴돈다면 몇 시간 정도의 파트타임에서 부터 종일 근무를 하는 형태 등 다양한 종류의 일을 하게 되며, 경력을 쌓고 나서 본인이 직접 파견업체를 운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비시터 관련 시험일정에 대한 정보아래의 링크를 들어가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베이비시터 무료신청하러 바로가기

취득관련 노하우 지원 및 최근 기출문제 무료제공
시험일정 및 시험노하우 상세안내 지원
2013년 단기 합격전략 및 출제경향 무료 분석

그 외에 시험문제와 기타 유망자격증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지원센터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