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관리사 시험일정 및 기출문제 정보 제공

인터넷 생활|2013. 7. 20. 06:00
저작권관리사 시험일정 및 기출문제 정보 제공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저작권에 대해 아직 잘모르시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고, 저작권에 대해 아무런 문제 없이 지나가기 마련인데, 간혹가다가 저작권에 관련된 문제가 소지 되지 않을까 걱정되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앞으로 유망직종 중에 저작권관리가사 각광을 받고 있는데,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과연 저작권관리사가 어떤일을 하는지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 저작권관리사란?

저작물의 불공정한 이용과 각종 침해로 부터 창작자와 저작물의 권리를 보호하고 이용자와의 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저작권의 권리취득 및 분석을 위한 법률적, 기술적 상담과 지원을 해주고 공정한 저작권 계약서 작성, 침해구제, 문화상품화를 대리하는 전문 대리인을 말합니다.

특히나 저작권관리사는 저작물의 권리보호에 취약한 개인 및 중ㆍ소 기업 창작자의 전문 대리인으로써 저작권의 전문성을 부각시키고 이미지를 제고하여 저작권의 가치를 높여주는 중차대한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저작권 관리는 곧 국가 경쟁력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으로 저작물의 공정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이용자의 저변확대 및 저작권 거래 시장의 활성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저작권관리사는 국가지식기반산업의 부흥차원에서도 절실히 필요한 인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권에 관한 인식이 개선되고 저작권으로 인한 수입이 증대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는 저작권관리사는 분명히 각광받는 자격증임에 틀림이 없고, 저작권관리사의 시대가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저작권관리사의 역할

저작자의 행정대리인 역할
- 저작권 구리취득에 필요한 저작권 등록 및 각종 게약 대행 등

저작자의 법률대리인 역할
- 저작권 침해, 분쟁, 조정 상담 및 소송 등 각종 법정허락 신청서 작성 및 관련업무 대행 등

저작권의 운영대리인 역할
- 저작권의 기증, 인증, 알선, 임치 등 신탁관리 및 대리중개 등

저작물의 마케팅전문가 역할
- 저작물의 문화 상품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발굴, 가치평가, 홍보, 유통 등 전 방위 마케팅 전문가의 역할


□ 저작권관리사 응시자격

만 18세 이상 ~ 55세 이하
성별 학력 경력 상관이 없음


□ 저작권관리사 시험일정

저작권관리사 시험은 매년 2 ~ 3회 실시됩니다.

※ 이후 자세한 사항은 저작권관리사 자격증 지원센터에서 무료로 상담을 하시면 보다 자세하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관리사 시험과목


□ 저작권관리사 합격기준

평균 60점 이상 합격
학력, 연령 제한이 없음

□ 저작권관리사 주요활동분야



□ 저작권관리사 연봉

저작권관리사의 현재 연봉은 1,800 ~ 2,200 정도의 수준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앞으로 더욱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고, 많은 수요를 예상하기에 미래가 더욱 더 기대가 되는 자격증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관리사 관련 시험일정에 대한 정보는 [저작권관리사 자격증 지원센터] <-- 클릭!!
취득관련 노하우 지원 및 최근 기출문제 무료제공
시험일정 및 시험노하우 상세안내 지원
2013년 단기 합격전략 및 출제경향 무료 분석

그 외에 시험문제와 기타 유망자격증에 관련된 정보
[
자격증 지원센터] <-- 클릭하시면 지원센터로 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