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 도착 후 반드시 들릴 이 곳은?

여행 스토리|2013. 5. 20. 06:00
여행지 도착 후 반드시 들릴 이 곳은?


여행을 처음 하시는 분들 여행지에 대한 지리가 부족해서 여행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여행지 여행을 할지 결정을 하시고 나서 여행코스를 대부분 인터넷에 있는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참조를 하는 게 대부분이기도 하고, 따로 사이트나 지인들에게 물어서 찾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행지에 있는 명소나 관광지를 일일이 블로그나 사이트 등을 참조하기엔 부족함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시외버스터미널이나 기차역에 여행안내소라는 건물이 있습니다. 의외의 경우에는 여행안내소가 명소 근처에 있기도 하고, 김해처럼 역사박물관이 많이 모인 중심에 위치한 경우도 있습니다. 여행안내소를 여행지에 도착을 하고 나서 처음으로 들려야 되는 이유는 그 지역에 대한 지리를 알기 위해서입니다. 지리를 흔히 알 수 없이 여행을 제대로 할 수 없고, 설령 하더라도 어느 쪽에 위치한지 알지 못해 제대로 찾아가는 경우가 드물어집니다. 설령 찾아갔다 하더라도 힘들게 찾아간 경우이고, 다음 여행 때 그렇게 고생했는데, 또 여행을 떠나야 될까라는 슬럼프에 빠지게 됩니다.

단순히 지역에 관광목적으로 그 지역의 시내나 가까운 명소에 찾아가셔도 크게 상관은 없는데, 여행안내소의 여행안내책자는 그 지역에 대한 명소, 유적지, 볼거리 등 직접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제대로 나와있습니다. 여행지에 관련된 사진도 나오고, 각 종 연락처 등이 나오며 그 지역에 대해 여행을 하시는데 편리합니다. 여행안내책자를 활용을 잘 하신다면 누구나 나이에 불문하고 여행이 가능합니다.
여행을 어렵게 생각을 하시는 것 보다는 쉽게 쉽게 생각을 하는 것이 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작년 12월 처음 여행을 했을 때, 안동, 울산 여행을 할 때 여행안내소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지를 못하고 인터넷에 있는 여행블로그, 카페 등을 참조하면서 여행을 떠났던 기억이 나네요. 지도가 없어서 근처에 거주하고 계시던 주민분께 물어보고 도착했던 기억이 납니다. 안동, 울산여행을 할 때는 겨울이라 많이 추웠던 시절입니다. 눈도 내리고, 하필 안동여행 때는 폭설이 내리더군요. 두번 째 울산여행을 마치고 그 다음 여행지 부터는 여행안내책자라는 것을 역,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서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여행안내책자로 여행을 하기 시작을 했습니다.

여행안내책자를 가지고 시작했던 여행은 전 보다 수월하게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행 블로그의 여행지에 관련된 글과 여행코스를 참고도 하고, 여행지에서 여행안내책자를 더한다면 여행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는 걸 여행을 하면서 깨달았네요. 여행안내소에 가보면 여행안내책자 말고도 여행지에 관련된 팜플렛도 있습니다. 팜플렛 또한 여행할 때 참고하기에 좋은 내용들이 들어있습니다.


여행을 당일치기, 1박 2일, 2박 3일 등 기간을 정하여서 한 지역에 대해 여행을 할 수도 있지만 이와 반대로 여러 지역을 차레대로 여행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 지역에 대한 여행안내책자도 미리 구하여서 챙기는 것도 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편리합니다. 여행안내책자를 역, 시외버스터미널 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시 홈페이지에서 여행에 관련된 책자를 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여행안내책자를 어디서 받아야되는지 어느 시 홈페이지 들어가서 여행에 관련된 게시판에 여행안내소 책자에 관련된 글이 올라와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여행안내책자를 구하시는 것 같습니다. 여행안내책자는 무료이기에 누구나 신청만 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행은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특히나 혼자서 계획적으로 여행을 하는 것은 나름대로의 멋진 것입니다. 홀로 여행을 하는 건 현재에도 많은 분들이 혼자서도 여행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중에서 홀로여행가기 카페에 보시면 혼자서 여행다녔던 경험 그리고, 추천여행지에 가보면 정말로 아름다운 여행지가 많이 있네요. 당일치기 여행이라 많은 곳을 들리지 못하고, 다음 번에 1박 2일 여행을 하게 되면 이 보다 많이 들려야 겠어요.ㅎㅎ 저의 포스팅이 여러분들이 여행을 하시고자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감사합니다.
더 좋은 포스팅을 쓰기 위해 노력을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