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values - String.xml에서 생기는 is not translated in ko 에러 해결방법

프로그래밍|2013. 8. 12. 06:00
안드로이드 values - String.xml에서 생기는 is not translated in ko 에러 해결방법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할 때 가끔씩 에러 때문에 고뇌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 역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할 때 apk파일을 생성을 할려니 에러가 날때가 있습니다. 알고보니 is not translated in ko에러가 발생하여서 무엇인지 여러 방면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이나 구글에서 여러 방면으로 찾아보니 에러 끝에 ko가 한국어라는 의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en은 영어일 거구. 대체로 언어가 호환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을 하게 되어 언어호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생각하기 나름인데, 이런 에러들도 쉽게 생각을 했으면 하네요. 어려울 수록 해결을 하기 힘드니까요.

 


안드로이드 apk 파일이 만들어지지 않아 한참동안 헤메다가 언어가 호환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이 미처 알지를 못했네요. 프로그래밍은 언제나 수정을 해야 되기에 완벽할 수가 없네요.

위의 에러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의 캡쳐사진에 있는 소스는 일부로 생략을 하였습니다.


이클립스 상단메뉴에 Window - Preferences에 들어갑니다. 환경설정하는 곳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위의 Preferences에서 온갖 설정을 다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위와 같은 에러를 해결하는 문제이니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Preference화면에 왼쪽메뉴를 보시면 Android가 보이실 것입니다. 거길 클릭하면 바 같이 메뉴가 쭈욱 뜨면서 Lint Error Checking를 클릭을 합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여러가지 에러 나 메세지에 관련된 것들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ID에 MissingTranslation을 찾습니다. Correctness:Messages 하위에 있습니다. MissingTranslation을 찾으셔서 클릭을 하시면 아래의 Severity : Fatal 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걸 아래와 같이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Severity를 Warning로 바꾸신 후에 Apply를 클릭을 합니다. Apply를 클릭을 하지 않으면 적용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Apply를 클릭을 하시길 바랍니다.


Lint Settings Have Changed창이 하나 뜨면 여기에서 Yes를 클릭을 합니다. 아까전에 MissingTranslation에서 Severity : Warning로 설정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Preferences에서 OK를 클릭을 하시고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다시 apk를 생성을 하게 되면 에러가 발생을 하지 않게 됩니다. 저도 위의 에러 때문에 한창 고민을 했던 터라 이렇게 포스팅을 하네요. 무엇이 문제이고 언제나 알 수 없는 미묘한 에러로 인해, 프로그래밍이 쉽지 않지만, 에러를 해결을 하는 방법도 또 하나의 공부라고 생각이 드네요. 에러로 인해 포기를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아직 포기하기엔 이릅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축복이 함께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