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팩스 엔팩스 사용 후기

인터넷 생활|2012. 10. 3. 22:27
온라인팩스 엔팩스 사용 후기


예전 보다 요즘에는 팩스 보내는 곳이 많이 줄어든 거 같습니다. 팩스 보낼만한 곳이 은행이나 동사무소 등이고, 어쩌다가 문구사에서도 팩스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로 문구사에서 팩스 이용을 소소하게 나마 했었는데 동사무소에서 몇 번 팩스를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문구사에서 팩스를 보낼 때는 돈이 들었지만 동사무소에서는 공짜였습니다. 동사무소는 오후 6시 쯤에 문을 닫아서 그 이후로는 동사무소에 갈 수가 없으니 그게 제일 고민이었네요. 황금너구리는 인터넷에서 여기저기 뒤져보다가 온라인 상에서도 팩스를 보낼 수 있는 곳을 찾게 되었는데 그 곳이 엔팩스입니다.



엔팩스 [바로가기]


엔팩스에 회원가입을 하고 나서는 어떻게 사용해야될지 고민을 했습니다. 다른 인터넷 팩스를 찾아보았는데 팩스 수신 / 발신 번호를 새롭게 부여를 받을 수가 없는 곳도 있어서 여기 많큼 좋은 곳은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첫 달에는 무료여서 어디에 보내야되는 서류가 있어서 팩스를 보내니 팩스가 발신 / 수신된걸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엔팩스 사용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발신 / 수신 번호를 먼저 부여를 받습니다. 팩스를 보내실 때 문서, 스캔, 사진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집이 복합기라서 서류를 스캔을 해서 팩스를 보내곤 했었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팩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동사무소에서 급하게 서류를 때어야 되는데 제가 직접 받으러 갈 수가 없어서 엔팩스를 사용하니 동사무서에서 보내주는 서류를 엔팩스로 받을 수 있으니 참 편리합니다.


 

엔팩스 [바로가기]


팩스를 몇 개를 보낸 기록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발신이 실패를 하였다면 실패라고 나올 것이고 전달이 되었으면 성공이라고 나오겠죠. 업무가 급하거나 아니면 필요한 팩스를 사용할 곳이 마땅히 없을 때 사용하면 아주 괜찮을 거 같네요.
첫 달에는 무료이니 팩스를 안심하고 쓰셔도 상관이 없을거 같아요. 유료로 이용을 하더라도 한 달에 팩스를 많이 보내지 않는 이상 크게 비싸지 않을 거고 부담없는 저렴한 가격으로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엔팩스에는 팩스서비스 말고도 문자, 메일 서비스도 있습니다. 주소록 관리하는 것도 있구요. 엔팩스를 잘만 사용하더라도 요술상자처럼 알뜰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어요. 스마트폰 어플로도 팩스를 확인을 할 수가 있더군요. 얼마 전에 정말 급하게 서류를 받는걸 확인을 해야되는데 스마트폰 엔팩스 어플로 확인한 적이 있습니다. 팩스는 제대로 들어왔고, 나중에 직접 스마트폰에서 보낼 때에도 정상적으로 들어가더군요.

 

엔팩스는 믿음과 신뢰가 가는 것 같습니다. 절대로 팩스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일이 전혀없습니다. 믿고 안심하게 사용하셔도 크게 문제될 건 없네요. 세상이 참 여러모로 편리해지면서 온라인팩스이라는 개념이 나오니 참 세상살기 좋은거 같네요. 엔팩스가 여러분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