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어디로 할 것 인가 그게 문제로다~!

여행 스토리|2013. 3. 31. 20:49
여행 어디로 할 것 인가 그게 문제로다~!


안녕하세요^^ 황금너구리입니다. 요즘 들어서 여행에 관련된 포스팅을 꾸준히 하게 되네요. 옛날 고대 시대 때 부터 전해져 내려옵니다. 유목생활을 하던 시절에 이동을 하고 움막을 짓고 먹이사슬이 부족하면 또 다시 이동하기 마련입니다. 요즘 시대에도 움막 비슷한 형태의 집을 가진 나라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중원아시아일 것입니다.



자연을 너무나도 사랑할 수도 있고, 말을 타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을 하면서 나름대로의 낭만과 자유를 느끼실 것입니다. 저도 아직까지 말을 타보지 않았기에 말 타면 어떤 느낌이 드는지 정말로 궁금해지는군요. 중원아시아도 말고 아프리카,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유럽 등 세계 여러 나라 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 중에 대부분은 여행을 싫어하는 민족이 없을 것입니다.



해외에 유명한 관광지 그리고 유명한 유적, 경치 좋은 곳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책에도 전혀없고 우리가 미리 알지 못했던 미지의 세계도 있습니다. 아직 밟지를 못했을 뿐이죠. 유명한 여행지가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여행지가 정말로 아름답다는 생각이 마음으로 느끼게 되고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거기에 가보겠다는 동기부여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냥 구경만 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떠나냐 안떠나냐 본인의 판단입니다.

여행의 기준을 쉽게 생각을 한다면 단순히 거리가 멀어서 떠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달리 개념을 바꾸어 생각을 해보면 여행에는 거리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본인이 대구에 거주한다고 과정을 하면 대구 외곽에 경산이나 논공에 여행을 할 수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도 사람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진주같은 여행지가 숨겨져 있습니다. 마찬가지 본인이 서울에 거주한다고 하면 서울과 그 외 지역에 지하철이라는 교통편이 잘 되어 있어서 여행을 편리하게 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하철 호 수가 많다 보니 거기에 해당하는 곳 곳의 여행지를 쉽게 한 눈에 파악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서울에서 인천 여행이나 의정부여행 등 예를 들 수 있겠네요.



한국에 도시들도 정말 많이 있고, 시골 또한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즐비해 있어서 사람들의 감성을 흔들기에 충분합니다. 그 감성에 따라 여행지로 자연스레 이끌리게 됩니다. 여행하시는 분들이나 대게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도 대한민국 전국 곳 곳 방방 곳 곳 아름다운 곳 그리고 사람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을 많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저도 대한민국에 어디가 아름답고 괜찮은 곳이 있는지는 많이 모르고 있습니다.


여행을 할려면 여행을 할려는 곳의 정보를 미리 알아야 됩니다. 전주를 여행을 하겠다고 하면 전주에 관련된 유명한 곳, 아름다운 곳, 사람들이 자주 가는 곳을 정해서 스스로의 나 만의 여행코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교통편은 어떻게 하고, 밥 집은 어디에, 여행코스는 어떻게 등 등.. 따로 정해진 여행루트는 절때로 없습니다. 여행정보를 미리 알고 코스만 짜놓으셔도 언제든지 떠나실 수 있습니다. 굳이 여행코스를 안짜시고 떠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기분 전환 겸으로 떠나실 수도 있고, 아직 여행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여행코스를 미리 짜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여행을 하면서 돈을 얼마 정도 쓰고 어디에 무엇을 하는데 썼는지도 따로 기록을 해두면 나중에 여행을 하실 때 중요한 데이터로 남을 것입니다.


국내여행 말고도 해외여행도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단지 국내여행과 달리 언어를 익혀야 될 것입니다. 영어 하나면 모든 나라를 다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도 영어를 잘 못하기에 해외 쪽에는 생각을 해보지를 못해보았습니다. 워낙 여행지가 많다 보니 사진으로만 구경할 수 밖에 없는거 같네요.



여행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인드입니다. 즉, 여행을 떠나겠다는 굳은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아직까지 타지에 여행을 하신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두려움이 없지 않아 있을 것입니다. 멀리 떠난다는 두려움을 이 기회에 떨쳐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언제까지 우물안의 개구리가 될 수는 없으니까요. 물론 국내여행도 좋지만 드 넓은 세상이 우리의 눈 앞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즉 글로벌 시대에 품격을 갖춘 해외여행입니다. 우물이 아니라 우물 밖 그리고 바다를 바라보아야 할 때입니다.

여행을 고민을 하는 것, 그리고 여행코스를 짜는 것, 여행을 떠나시는 것~!
여러분의 판단이 여행을 하는 데 있어서 새로운 인생의 항로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도전하는 여러분! 21세기 품격있는 시대의 한국인입니다. 여행을 떠나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