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백신 알약 추천

인터넷 생활|2014. 3. 8. 08:00
스마트폰 백신 알약 추천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스마트폰에서도 바이러스 및 해킹의 우려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무심코 그냥 지나칠 수도 있기에 스마트폰에도 PC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을 설치를 할 수도 있고, 흔히 앱을 설치를 할 수가 있네요. 인터넷을 열어 검색 같은 걸 할 경우에 어떨 경우 바이러스에 무심코 감염될 수도 있는 상황에 이르는데 이 걸 외면한채 계속 사용을 하다 보면 본인의 스마트폰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전혀 알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 PC에서 바이러스 감염된 것 처럼 스마트폰에서도 감염된 다면 정말로 끔찍할거 같아요.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백신이 있는데, 백신 중에서도 알약을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일 수도 있고, 알약 같은 경우에는 직접 설치를 하여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은 직접 본인이 지키는 것이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일반 PC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는 알약이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로 행운인거 같아요. 보통 갤럭시 S2에서는 백신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백신이 있기도 한데, 어느 정도 관리는 직접 하는 것이 중요한거 같아요.

PC처럼 바이러스 검사도 한 달에 몇 번씩은 해주어야 되고, 이 것 저 것 해주어야 할 게 많다고 생각을 하지만 스마트폰이라서 의외로 간단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실시간 검사를 한다고 가정을 하면 주요 보안 정보에서 실시간 검사에 ON상태로 설정을 해 놓으시고, 스미싱 감시 및 스팸 감시도 ON으로 해 놓으면 의외로 편리할 거 같아요. 더군다나 사용법도 정말로 간편합니다. 검사하기를 클릭을 하면 기본적으로 검사가 되니 한 달에 3번 정도만 꾸준히 검사만 하여도 오랫동안 사용을 하실 수 있을거 같아요.


 

만약에 의심이 되는 문자가 있으면 바로 알약에서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신뢰가 가지 않는 문자라면 차단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네요. 가끔씩 좋지 않은 문자나 처음 보는 경우의 문자가 올 경우가 있는데, 정말 문자도 조심히 봐야 되는 거 같아요.

백신도 여러 종류가 사람에 따라 사용하는 백신도 서로 다를 거 같아요. 위의 예시인 알약을 소개를 해드렸는데, 알약 이외에도 다양한 스마트폰 백신이 있을 거에요. 도움이 되는 어플들도 있을 것이고, 아직 알지 못한 앱들도 있습니다. 단 중요한 건 알지 못하는 앱이라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네요.

앱을 설치를 할려면 정말로 신뢰가 가는 앱이어야 하고,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앱을 설치를 한다면 바이러스에 걸릴 위험이 적고, 보안에도 크게 위협이 되지 않을거 같아요.

꾸준히 오랫동안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백신을 사용을 하여야 한다는 권장을 해드리고 싶네요. 개인적인 차이가 있지만 스마트폰도 PC와 비슷하니 관리를 오랫 동안 지속할 수 있다면 오랫 동안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