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팔로공유기 설정방법,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인터넷 생활|2014. 3. 6. 08:00
버팔로공유기 설정방법,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을 함으로 인해 와이파이존이나 각종 음식점에서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을 할 수있는 곳이 많은데, 집에서도 따로 공유기를 구입을 하여 와이파이를 이용을 할 수 있다면 무선데이터 요금도 아끼고 무료인 와이파이 망을 통해 손쉽게 스마트폰을 이용을 할 수 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공유기를 구입을 하고 나면 연결을 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공유기 설정을 하여야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기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많은 종류의 공유기가 있는 것 같아요. 브랜드 마다 다르지만 버팔로 공유기를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모뎀에 있는 LAN에 있는 선을 공유기의 LAN포트에 꽂고 공유기의 나머지 부분에 LAN선을 꽂고 마찬가지 PC에 LAN선을 꽂으셔야 합니다. 서로 각자 각자 LAN선이 연결이 되어 있어야만 제대로 된 인터넷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 연결하는 방법은 공유기 설명서에 나와 있어서 생략을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던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및 기타 설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은 익스플로러를 뛰우고 http://192.168.11.1 을 입력을 합니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과 비슷한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사용자 이름에 root라고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버팔로 공유기에 접속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기본적으로 영어로 나오게 됩니다. 한글로 바꾸실려면 아래의 Language에서 korean으로 선택을 한 후에 apply 버튼을 클릭을 하게 되면 한글로 바뀌어 지게 됩니다. 공유기 사이트에 들어왔으면 와이파이 이름 및 비밀번호를 지정을 하여야 합니다.

 

공유기 사이트 메뉴에 무선구성 - 기본(11n/g/b)에 들어옵니다. 위와 같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와이파이 이름, 비밀번호를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와이파이 이름을 설정을 할려면 중간에 SSID1에 사용에 체크를 하고, SSID에 입력에 체크 후에 원하는 이름을 지정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인증에 기본적으로 인증 없음이라고 나옵니다. 여기에서 WPA-PSK로 설정을 하여 주고, WPA-PSK(Pre-Shared Key)에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을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을 했으면 맨 아래에 적용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처음에 무선구성 - 기본(11n/g/b)에 들어오게 되면 SSID1, SSID2에 두 군데가 체크가 된 것을 보실 수 있는데, SSID2에 체크를 해제를 합니다. 만약 체크를 해제를 안하게 되면 암호없이 누구나 와이파이를 이용을 할 수가 있어서 본인이나 가족만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SSID를 사용을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와이파이 이름 및 비밀번호를 설정을 하고 적용을 클릭을 하면 30초간 기다리면 적용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와이파이가 접속이 잘되는지 확인을 할려면 우선 와이파이를 활성화 하여야 합니다.

 

 

설정에서 WIFI로 들어갑니다. 여러 개의 와이파이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아까 지정해주었던 이름의 와이파이를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지정했던 와이파이를 선택 후에 팝업창이 나오면서 무선비밀번호를 입력을 하라고 나옵니다. 지정해주었던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고 연결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지정된 와이파이가 연결이 되면서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처음에 신기하다 할 정도로 와이파이를 집에서 사용을 할 수 있구나라고 느끼실거에요! 기술의 신비?!

버팔로 공유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정보일거에요.
참고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