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 만들기에 좋은 푼돈재테크

인터넷 생활|2014. 4. 4. 09:00
목돈 만들기에 좋은 푼돈재테크


돈을 모으기, 동전을 모으기.. 등 소소하게 또는 적은 금액이나 일정 금액의 돈을 모으고 있는데 우리가 살아가면서 해야 할 하나의 과제이기도 합니다. 평소에 생활을 하면서 푼돈을 그냥 막 써버리거나 적은 돈인데 뭘?? 이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푼돈은 작지만 그 만큼 쌓이고 쌓이면 큰 돈이 되는 날이 옵니다. 일상생활에서 작지만 소액의 푼돈을 통해 목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돈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충동적인 구매와 소비를 줄이기


지름신 강림하셨네..! 오늘 저 물건을 갖고 싶은데 일단 지르고 보자는 식으로 물건을 하나씩 구매를 해버리게 됩니다. 일명 지름신이기도 하고, 별로 필요하지 않은 물건인데, 무언가에 이끌려서 산 것에 후회는 하곤 합니다. 이 것이 바로 충동구매의 한 형태인데, 물건을 평소에 갖고 싶더라도 한 번 더 생각을 해보고 구입을 해야 될지 말아야 될지 판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정말 이 물건이 나에게 필요하다면 그 때에 구입을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만약에 이끌리거나 구매를 하고 싶은 물건이 있을 경우에 신상품이라고 가정을 한다면 조금만 더 기다리면 더 싸게 살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서 물건을 구매해야 유혹을 과감하게 벗어야 합니다.

특히나 남성분들이라면 술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술을 드시고 기분이 좋다는 이유로 매번 충동적으로 계산을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을 텐데 이 습관을 버리셔야 합니다. 오히려 많은 횟수의 음주는 건강에 좋지 않게 하므로 음주가무의 비용을 아껴야 합니다.

2. 대형마트 또는 시장에 쇼핑을 할 때 구입목록 리스트를 준비해 가기

할인마트에 싸다는 이유로 우리를 유혹을 하게 마련인데, 아.. 저 물건 오늘도 1 + 1을 하니 하나만 사면 또 주는 구나라는 욕심으로 사게 되는데, 구입을 하고 나면 별로 필요하지 않은 물건인데 왜 샀을까라고 후회를 하기도 합니다.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사면 지출만 늘어날 뿐입니다.

쇼핑을 하러 가기 전에 미리 집에서 구입목록 리스트를 미리 준비를 하여 불 필요한 지출을 줄여야 합니다.



3. 신용카드 대신에 체크카드 사용하기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면 할인 또는 포인트가 쌓이는 혜택이 있지만 한 순간의 절제하기가 참 힘들기 마련입니다. 일단 한 번 쓰고 다음에 내면 되지라는 안일한 생각에 한 달이 지나고 신용카드 고지서를 보면서 놀랐다면 절제를 할 수 없을 만큼 사용을 했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체크카드와 달리 신용카드는 가볍고, 서명 딱 한 번만 하면 계산이 되는 만큼 절제를 하기 쉽지 않습니다. 반대로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보다 소득공제율이 높아 같은 금액을 쓰더라도 큰 혜택이 있습니다. 통장에 돈이 얼마 있는지 나의 한도 내에 사용을 할 수 있기에 절제를 하면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일정 수익이 부족하다면 부업에 도전하기!

재능! 그리고 노하우! 내가 가진 것을 묵혀두고 이대로 그냥 시간만 흘려보낼 수는 없을거에요. 만약에 나의 노하우 및 실력을 통해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그에 해당하는 아르바이트를 통해 돈도 벌고 능력을 배로 시키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셈입니다.

실제로 사람들 중에 쉬는 주말을 그저 무의미 하게 보내지 않고 아르바이트를 통해 자신의 월급과 비슷한 수입을 내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5. 필수 지출은 자동이체 하기!

요금(공과금, 통신비 등), 적금, 펀드 등 필수로 들어가는 지출이 있습니다. 특히나 요금 같은 경우는 제 때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밀리면 그 만큼 다음 달에 손해를 보기 때문에 필수로 들어가는 지출이라면 월급날에 가장 빠른 날짜로 지정을 하여 자동이체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2014/02/08 - [재테크 노하우] - 꿈의 1억 만들기를 위한 재무설계
2014/03/07 - [재테크 노하우] - 부자가 되는 방법! 부자가 되는 지혜


아무리 적은 돈이라도 소중하게 그리고 조금씩 모으고 모은다면 그 금액을 무시 못할 만큼 커지니 위의 방법대로 꾸준히 실천을 하신다면 어느 정도의 금액이 모여 있으리라 확신을 합니다. 늘 꾸준한 실천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즉 재테크를 하여야 겠다는 목표가 주어진다면 곧바로 행동으로 이어지기에 늦었을 때가 가장 빠른 때입니다. 누구나 재테크를 하기를 원합니다. 실제로 하는 건 자기 자신의 목표 및 마음가짐에 달려 있습니다.


전문가분의 상담을 한 번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재무설계 및 재테크를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돈이 제대로 모이질 않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혼자 끙끙 앓지 마시고 무료상담을 한 번 받아보시는 것도 여러분이 재무설계 및 재테크를 하는 데 있어서 긍정적인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센터는??

노후대책, 내집마련, 은퇴설계, 종자돈 만들기, 목돈 만들기,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목적자금, 재테크, 연령대별 재테크, 펀드 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추천링크] ☞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무료 상담신청하러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