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치기여행이 아닌 1박 2일 여행 도전 가능할까?

여행 스토리|2014. 5. 26. 08:00
당일치기여행이 아닌 1박 2일 여행 도전 가능할까?


바야흐로 흘러 여행이 인기가 있어지는 시대인데, 아직까지도 혼자서 1박 2일로 여행을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못한 점이 아쉬워 매 번 당일치기로 하고 있지만 어느 지점에서 분명히 지루할 수도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다보니 여행이 고난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어느 특정한 목적지에 도착을 하면 그나마 안심이 되는데, 이도 아니고 저도 아니라면 한 번 쯤은 도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땅히 시간이 될지는 모르지만 주말을 이용해 떠나보고 싶어지는군요. 토요일, 일요일의 휴일이라면 황금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혼자로도 가능합니다. 1인에 대한 특정한 것이 아니라 이미 1인하우스 및 1인주택 등 실생활에 조금씩 생겨나고 있습니다. 싱글족이라는 말이네요. 단체의 무리가 아니라 개인으로 어디든지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여행을 할려면 여행코스를 알고 가야하는데 직접 차를 운전을 하지 않고 하는 방법이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힘이드는 방법이지만 직접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을 타고 원하는 여행지에 도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성취감이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의 도시에서 모든 여행지를 다 볼 수 있다는 것은 거의 가능하지 않음에 가깝습니다. 거리와 시간 그리고 구경시간 까지 포함을 한다면 오래 걸리는 곳도 있고, 약간 떨어진 곳 멀리 있는 곳이 서로 서로 다릅니다.


반대로 산 쪽에 위치해있다면 직접 산으로 올라가야하는 수가 있습니다. 힘든 여행 고생을 해가면서 왜 하냐는 말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직접 안하고 직접 하고는 느끼시는 마인드가 달라질 것입니다. 직접 사진으로 보고 여기는 아! 이런 곳이구나라고 느끼시겠지만 직접 사진 속에 있는 여행지로 가보면 새로운 느낌이 듭니다. 그 차이일 뿐입니다. 여행을 한다면 1박을 한다고 가정을 했을 시에 숙박도 고민될 거에요. 저렴하게 이용을 할려면 찜질방이나 게스트하우스 정도 되겠지만 게스트하우스는 모든 도시에 다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저렴한 숙소가 있습니다.


언젠가 떠나게 된다면 1박 2일로 한 번 훌쩍 떠나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돈이 많이 들 때도 있고, 저렴하게 들 때도 있습니다.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여행이 달라지지만 소박한 여행도 추천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