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을 하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인터넷 생활|2013. 6. 1. 21:33
자살을 하면 안되는 이유 무엇일까?


전 세계적으로 자살률이 높은 나라가 얼마나 많이 있을까요?
자살률이 세계에서 제일 높은 나라가 어느 나라인지 정말 궁금하실 것입니다. 많이 놀라시겠지만 한국이 세계 1위의 높은 자살률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살을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자살을 하면 그 순간은 무섭지만 하고 나면 끝이라고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허나 끝이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절대로 그렇게 생각을 하시면 안됩니다. 정말로 슬프고도 슬픈일이 자살입니다. 공포게시판이나 미스터리 게시판에서는 자살을 하면 절대로 천국이나 저승에 가지를 못한다고 이야기가 나옵니다.
자살을 한 영혼들이 이승에서 계속 그 자리를 계속 맴돈다고 합니다.

자살을 시도를 할려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거나 정말 절망적이고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을 때 그 순간 모든 것을 포기를 해버리고 자살을 선택합니다. 안타깝지만 정작 본인이 그렇게 생각을 하여 자살을 하였지만 처음에는 부모 및 지인들이 정말 슬퍼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기억속에서 희미해 집니다. 본인의 영혼이 계속 그 자리에 맴돌게 됩니다.

사람이 때로는 절망적이거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정말로 잘나가던 사업에 완전히 실패를 하거나 빚에 시들려서 또는 알고 있는 지인에게 보증을 서주어서 큰 많은 빚이 생겨서 기한에 돈을 갚지 못하자 절망적으로 보일 때 그 순간 포기를 해버리는데, 사람의 인생은 정말 아무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에 떠 들석했던 초, 중, 고 사이에 왕따가 되면서 본인이 정말 절망적이고 포기하고 싶을 때. 자살을 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슬픈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미리 왕따를 막았더라면 아니 더 이상 왕따시키지 않고, 행복하게 친구들과 지냈다면 과연 자살하는 학생들이 있었을까요? 본인들도 자살을 택하고 싶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현재에도 크게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학교측에서는 자살한 학생의 이전에 왕따를 당하고 있었다는 것에 방관을 하고 있었다는 기사나 뉴스를 본 적이 있었는데, 그걸 본 국민분들은 충격을 받으셨을 것입니다. 더 이상은 자살을 하는 분들이 나오지 말아야 되는 것 같습니다.


삶이 절망적이더라도, 희망을 가지고 살아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희망과 절망이 존재를 한다면 저는 희망에 투자를 하고 싶습니다. 더 이상의 절망은 오로지 현재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게 될 뿐입니다. 과거에 집착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과거에 정말 잘 되지 않았거나, 별로 좋지 않은 일 때문에 과거를 계속 집착을 하고 계시는 분들은 현실 역시나 부정적으로 바라보기 마련인데, 오로지 과거에만 집착을 한다면 더 이상의 미래를 생각을 해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불투명한 미래가 제대로 보이질 않아 삶을 포기해버리는 선택을 하게 되는데 이 것 역시 잘못된 판단입니다.

별로 좋지 않은 과거가 있더라도 훌훌 털어버리고, 현재와 미래를 중요하게 여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옛날 과거는 이미 지나간 과거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지금 이 순간이고, 그리고 미래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절망이 있더라도 꿈을 가지는 것입니다. 꿈은 큰 것이 아닙니다. 일단은 작은 꿈에서 부터 시작이 됩니다. 꿈을 나누면 목표가 됩니다. 꿈을 위한 목표를 향해 도전을 해보는 것도 나름 좋은 방법입니다. 도전을 하였는데, 실패를 하더라도 절대 포기는 해서는 안됩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지만 포기라는 말은 배추 포기 할 때 쓰는 말이지 확 놓아 버리는 말일 수도 있습니다. 실패를 하더라도 딛고 일어서면 되지만 절대로 포기는 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정말 힘들고 지칠 때 꿈을 생각하며 전진을 하는 것입니다.

꿈이 있다면 미래가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슴 속에 열정적인 꿈이 있다면 밝은 미래가 보이실 것입니다. 꿈을 위한 목표를 향해 열정을 가지고 도전을 한다면 여러분은 충분히 해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여러분만의 가슴 속 깊이 있는 꿈을 위한 도전~!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