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미쳐 알지 못했던 일반상식들

인터넷 생활|2013. 5. 31. 06:00
우리가 미쳐 알지 못했던 일반상식들


안녕하세요~! 황금너구리에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에 빼 놓을 수 없는 것들은 그냥 지나치기도 하는 것이 있는데, 그 것이 보통 사람들이 많이 얘기하는 상식입니다. 상식이라 하니 지식처럼 말해야 되는 거일 수도 있고, 많이 알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론 많이 알고 있는 것도 좋은 것이 상식이에요^^ 우리가 미쳐 알지 못했던 것들이 상식이 될 수도 있는데,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상식이라고 하면 흔히 일상생활에 알고 있는 지식이나 견문이기도 합니다. 더 불어 생활을 하는데, 유익한 도움이 되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상식을 쌓을려면 보통 사람들은 책을 많이 읽어야 된다고 합니다. 물론 책을 많이 읽는 것도 상식을 쌓는데 도움이 되지만, 인터넷 정보나, 신문 등에도 유용한 상식 될 만한 것들이 널려 있습니다. 중요한 것들을 알고 모르게 지나치기도 하는데, 전혀 몰랐던 사실의 상식에 대해 포스팅을 할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시는 정보가 되실꺼에요^^!


생선냄새 없애기

생선을 굽고 나서 사용을 다한 프라이팬에 간장을 조금만 부어두면 간장냄새로 인해 생선냄새를 없애줍니다. 생선요리 전에 생선을 손질 시에 손이나 도마에 남아있는 생선 비린내는 레몬, 생강즙, 식초를 활용을 하면 말끔히 없어집니다. 
냄비에 생선요리를 하고, 비린내가 날 때에는 차를 끓이고 남은 찌꺼기와 물을 함께 넣어서 10분 정도 끓이면 쉽게 없어집니다.

주방이나 화장실 냄새제거

사람들이 흔히 녹차를 많이 마시는데, 녹차를 마시고 나오는 녹차 찌꺼기를 그릇에 담아 주방이나 화장실에 놓아두면 그릇에 담긴 녹차찌꺼기가 냄새를 흡수해 냄새가 없어집니다.

지저분한 안경알 닦기

안경알이 지저분해지거나 더러워졌을 때 안경닦는 수건으로 닦이지 않을 때는 주방에서 요리를 할 때 쓰이는 식초를 한 방울씩 떨어뜨리고 나서 수건으로 닦아주면 깨끗히 닦아져, 깔끔하고 잘 보이게 됩니다.


김이 빠진 사이다 활용하기

사이다에 김이 빠지면 맛이 별로 없어집니다. 아니 정말 맛이 없어집니다. 하지만 김이 빠져 맛이 없는 사이다는 꽃이 시들지 않게 방지를 해줍니다. 키우고 있는 꽃병에 사이다를 붓게 되면 삼투압 작용으로 인해 물을 더 많이 흡수하여 꽃이 신선하게 유지되어 오랫동안 싱싱하게 키울 수가 있어요. 그 뿐만 아니라 꽃병의 온도를 낮추어 꽃 줄기의 끝을 썪는 것도 예방을 합니다.

냉장고 김치냄새 제거방법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인 김치인데, 냉장고에 김치 냄새가 오랫동안 난다는 건 그냥 지나칠 수가 없는 일이네요. 김치 냄새를 없애기 정말 간단하고 손쉬운 방법은 냉장고 한 공간에 10원 동전을 10개 정도만 놓아두시면 김치냄새가 서서히 없어진답니다.


위의 5가지 정도의 우리가 미쳐 알지 못하던 상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일반적인 상식일 수도 있지만, 지나치면 무언가 아쉬운 정보네요. 일상생활에 크게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언제나 상식에 관련된 포스팅 자주 자주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댓글()